전시회뉴스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이그잭스, 진화된 RFID 솔루션 선보인다

40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업계 선도

기사입력 2015-10-27 11:32


‘사물인터넷’이라는 말이 사람들의 입가에 오르내린지는 불과 4~5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 기반을 이루는 기술들은 십여년 이상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상용화돼 있었다.

28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하는 이그잭스 역시 처음 창립된 1976년부터 정밀화학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디스플레이용 전자소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과 함께 IT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또한, 축적된 화학배합기술을 기반으로 전도성 잉크 및 페이스트를 자체 개발해 국내 최초로 인쇄방식(R2R공정)의 RFID태그와 NFC안테나를 상용화하는 등 우리나라 사물인터넷 기술의 기반을 닦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해왔다.

특히 사물과 사물이 인터넷으로 연결돼 정보를 공유하는 기술 및 장치기반을 통칭하는 ‘사물인터넷’에서 ‘RFID’ 태그는 사물인터넷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사물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RFID태그가 적용되는 영역도 확대될 것이므로 사물인터넷의 조기 활성화는 RFID태그 시장의 성장기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이그잭스는 기존의 관련산업 전시회에서 RFID 태그 등 하드웨어 제품 위주로 전시·홍보했던 틀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해 자사에서 개발한 제품뿐만 아니라 솔루션 자체를 갖고 출품해 사물인터넷 업계에서 한 단계 더 크게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이그잭스 심범섭 차장은 “제품과 관련된 모든 장비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외주를 줄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이그잭스가 출품하는 제품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주류, 제약, 의류 등 물류유통에 부착된 RFID태그다.

특히 수입양주의 뚜껑에 RFID 태그를 부착해 정품인증용으로 사용하는 한편, 국세청과의 연계까지 가능하게 했으며, 의류의 물류창고에서 입고, 출고, 반품, 재고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신속한 업무처리와 정확한 통계를 위한 물류관리에 적용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2.4GHz Mesh Network Node 및 TAG

2.4GHz Mesh Network Node 및 TAG
2.45Ghz 대역 활용에 따른 원거리 통신 장비(최대400M이상) * 특징 TAG 정보에 대한 PDA를 통한 위치 정보 확인

UHF RFID 고정형 4채널 가시광 리더기

UHF RFID 고정형 4채널 가시광 리더기
일반 RFID에 VLC 기능을 접목한 가시광(Visible) UHF RFID 기술로, 기존의 RFID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고안된 제품. *특징 가시광 통신 가능, 고성능 RFID 리더기

IoT Broker

IoT Broker
사물과 서비스, 사람간 Connectivity 제공 시각적 서비스 제작 도구와 쉽게 연동됨 웹서비스, SNS 연동 및 주변 환경 이벤트 모니터링 기능 제공 높은 수준의 보안/프라이버시 보호 기능 제공 *특징 내부의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 접속장치 표준과 호환성 제공 외부 인터넷 프로토콜에 따라 데이터 제공 무선장치 관리, XML 데이터 변환 및 외부와 통신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 제공

무선통신 소출력 기지국

무선통신 소출력 기지국
GPS에 의한 동기화 구조 안테나 일체형으로 설치 용이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한국사물인터넷협회

한국사물인터넷협회(Korea IoT Association)

한국사물인터넷협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5(잠실동 175-9) 현대빌딩 10층, TEL. 02-3454-1225, FAX. 02-3454-1901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