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이그잭스, 진화된 RFID 솔루션 선보인다

40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업계 선도

기사입력 2015-10-27 11:32


‘사물인터넷’이라는 말이 사람들의 입가에 오르내린지는 불과 4~5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 기반을 이루는 기술들은 십여년 이상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상용화돼 있었다.

28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하는 이그잭스 역시 처음 창립된 1976년부터 정밀화학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디스플레이용 전자소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과 함께 IT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또한, 축적된 화학배합기술을 기반으로 전도성 잉크 및 페이스트를 자체 개발해 국내 최초로 인쇄방식(R2R공정)의 RFID태그와 NFC안테나를 상용화하는 등 우리나라 사물인터넷 기술의 기반을 닦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해왔다.

특히 사물과 사물이 인터넷으로 연결돼 정보를 공유하는 기술 및 장치기반을 통칭하는 ‘사물인터넷’에서 ‘RFID’ 태그는 사물인터넷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사물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RFID태그가 적용되는 영역도 확대될 것이므로 사물인터넷의 조기 활성화는 RFID태그 시장의 성장기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이그잭스는 기존의 관련산업 전시회에서 RFID 태그 등 하드웨어 제품 위주로 전시·홍보했던 틀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해 자사에서 개발한 제품뿐만 아니라 솔루션 자체를 갖고 출품해 사물인터넷 업계에서 한 단계 더 크게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이그잭스 심범섭 차장은 “제품과 관련된 모든 장비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외주를 줄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이그잭스가 출품하는 제품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주류, 제약, 의류 등 물류유통에 부착된 RFID태그다.

특히 수입양주의 뚜껑에 RFID 태그를 부착해 정품인증용으로 사용하는 한편, 국세청과의 연계까지 가능하게 했으며, 의류의 물류창고에서 입고, 출고, 반품, 재고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신속한 업무처리와 정확한 통계를 위한 물류관리에 적용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개방형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개방형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 국제표준기반 플랫폼: ISO/IEEE11073, OneM2M, HL7 준수 ● 국제표준화/사업화: Continua Health Alliance, HIMSS, 실증단지 ● 보안성 제공: 네트워크/데이터보안 및 인증관리, 권한별 접근 관리 ● 표준적합성/상호운용성 검증: TTA를 통한 시험 검증

스타 리시버

스타 리시버
공간 시간 배열 수신기(수동형 태그를 이용해 RTLS 구현 가능) *특징 동축케이블 혹은 무선으로 연결된 이노드 와 익사이터 안테나를 컨트롤 하고 200m 범위 내에서 활성화된 태그의 신호를 수신하는 수신부. 마스터 컨트롤러와 이더넷으로 통신

7

7" C-Touch Embedded Board
OS : Win CE, Capacity Touch Panel, 7" TFT-LCD * 특징 의료기기, 산업용 특화 제품

전자출입키 인증시스템

전자출입키 인증시스템
'- 전자출입키를 누를때 지정된 스마트폰으로 눌러지는 정보 전송 - 키 실행시 인증된 단말로 키패드가 실행 됨을 확인(키패드를 고장내거나 하는 범죄에 대한 대비) - 키를 다 눌렀을때 출입문을 열어도 되는지 스마트폰에서 확인 하도록 하는 기능 * 특징 경량의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강력한 인증 및 암호화 제공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한국사물인터넷협회

한국사물인터넷협회(Korea IoT Association)

한국사물인터넷협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5(잠실동 175-9) 현대빌딩 10층, TEL. 02-3454-1225, FAX. 02-3454-1901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