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뉴로메카, 눈 앞에 ‘스마트홈’ 펼쳐

게이트웨이·무선센서노드 등 다양한 기술력 선보여

기사입력 2015-11-16 09:31


사물인터넷(이하 IoT)기술이 가장 친숙하게 사용되는 것은 바로 ‘가정’일 것이다. 그렇기에 최근에는 ‘스마트홈’이라는 개념이 대두되면서 IoT기술을 한 층 더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뉴로메카는 지난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 IoT관련 기술들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뉴로메카 측은 이번 전시회에 IoT 게이트웨이 신제품인 IGoT/HUB 및 무선센서노드 IGoT/WSN를 전시 및 홍보했으며, 이를 활용한 IoT 기반의 스마트홈 서비스 시연을 통해 관련 업계에 자사의 기술력을 드러냈다.

뉴로메카의 제품은 개방형 하드웨어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했으며, IoT 미들웨어를 통합한 제품으로 즉각 IoT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이더넷, 와이파이, 3G를 통한 클라우드 연결, 1-와이어, I2C, GPIO, UART등의 범용 센서 인터페이스, RS232, 485등의 산업용 센서 인터페이스, 블루투스, 와이파이, 지그비를 통한 무선 센서인터페이스 기능이 통합돼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통합 연동이 가능한 지그비 기반의 무선센서네트워크 노드인 IGoT/WSN을 통한 무선 센서 모듈 확장이 가능하며, 즉각적인 서비스 구현을 위한 관련 센서 및 구동기 모듈을 완비하고 있다.

현재 뉴로메카는 B2B, B2G, B2C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모델을 꾸려가고 있으며, 향후 솔루션 및 제품 홍보를 위해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한편, B2C 시장 진입을 위해 IoT/DIY용 솔루션을 온라인으로 판매할 계획을 갖고 있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FLIR LEPTON

FLIR LEPTON
초소형 열화상 센서 * 특징 FLIR Lepton 코어는 마이크로 사이즈의 장파장 적외선(LWIR) 열화상 카메라 모듈이다. 80x60 픽셀의 초점면 배열(FPA)을 사용하여 스마트폰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쉽게 내장하여 적외선 센서 또는 열화상 이미지 장치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도 일반적인 열화상 카메라의 1/10 수준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RFID 태그 및 리더기 성능시험장치

RFID 태그 및 리더기 성능시험장치
RFID HF/UHF/NFC 태그성능 측정 시스템 * 특징 RFID 태그성능에 대한 가시성 - 태그 감도 - 백스캐터/부하변조신호강도 - 안테나 방사패턴 - 판독범위 - 메모리 컨텐츠 비교 및 선택 - 태그 판매 - 시스템 집적 - 재질 및 태그 설계 - 안테나 대체 - 칩 셋 및 태그의 종류 - 태그 모델 및 제조사 - 시스템 컴포넌트 및 배치 신뢰성 있는 RFID 시스템 - 각각의 응용서비스에 적합한 태그 - 최적화된 품목에 대한 태그부착 - 리더기의 위치설정 - RFID 시스템 성능

2.4GHz Mesh Network Node 및 TAG

2.4GHz Mesh Network Node 및 TAG
2.45Ghz 대역 활용에 따른 원거리 통신 장비(최대400M이상) * 특징 TAG 정보에 대한 PDA를 통한 위치 정보 확인

Samrt Power Metering Plug

Samrt Power Metering Plug
Z-Wave 방식 스마트 플러그로 전기소모량 측정이 가능한 모델 (0.1W-2200W@VAC) * 특징 전기 소모량 측정 가능, Z-Wave plus 인증/ 3단계 LED표시등/ 10Amp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한국사물인터넷협회

한국사물인터넷협회(Korea IoT Association)

한국사물인터넷협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5(잠실동 175-9) 현대빌딩 10층, TEL. 02-3454-1225, FAX. 02-3454-1901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