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소하테크, 한 발 앞선 센서기술 선보여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가스감지 센서 국내 소개

기사입력 2015-11-17 09:14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기업이 개발한 기술은 우리나라 시장에 선보이고 소비자의 평가를 받곤 한다. 하지만, 때로는 우리나라가 아닌 해외시장에서 먼저 기술력을 인정받은 뒤 우리나라 시장에서 자리를 잡는 기업도 드물게나마 찾아볼 수 있다.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한 ‘소하테크’는 내수 시장보다 해외 시장에서 이름을 먼저 알릴 정도로 독보적인 기술을 가진 업체로 정평이 나 있다.

소하테크는 20년 이상 전자회로 및 소프트웨워 개발 경험을 가진 전문기술인으로 구성된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환경 제어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NDIR CO2 센서를 비롯하여 다양한 CO2관련 제어기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가스센서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는 소하테크는 일부 국내 가스센서 업체들이 가스감지기를 생산하면서도 센서 재료의 개발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과 달리 열악한 환경에서도 3년에서 5년 정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소하테크는 그동안 네덜란드, 포루투갈, 일본, 동유럽 등 해외시장에 먼저 알려 진 자사의 센서를 소개하면서 국내외에 다시 한 번 자신들의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았다.

특히 사물인터넷 구현에 있어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센서에 있어서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소하테크는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외 사물인터넷 개발사 및 개발자에게 자신들의 이름을 확실하게 인식시켰다.

소하테크 측 관계자는 “이산화탄소 센서를 이용해 사물인터넷 분야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의료, 공조, 농업, 친환경 분야에 가스 측정 분야로 선점해 적합한 센서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관련 업계의 기업들을 확보해, 향후 가스 센서 분야의 선두 업체로 발전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LPG용기/금형관리 고온 듀얼 메탈태그

LPG용기/금형관리 고온 듀얼 메탈태그
LPG용기에 RFID 듀얼태그를 부착하여 제조, 충전, 판매, 설치, 검사, 폐기까지의 전체 시스템 전산화, 관리책임 투명화, 유통질서 확립 및 안전관리 서비스 제공 * 특징 LPG용기 이력관리 및 스마트폰 NFC 안전정보 서비스제공을 위한 고온 듀얼태그 적용(240~250℃, 1시간)

스마트폰리더

스마트폰리더
RFID와 바코드 동시인식 *특징 -UHF RFID 인식 -1D+2D+QR Code Barcode Scannable -스마트폰 장착 가능 -블루투스 2.1EDR 사용

Handypia IoT 플랫폼

Handypia IoT 플랫폼
사물의 IoT 연동 및 데이터 처리, 시맨틱 기반의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국제 표준기반의 IoT 플랫폼 *특징 - 국제 표준(ISO/IEC 30128) 기반의 미들웨어 - 다양한 사물 등록, 사물 관리 및 사물 데이터 처리 인터페이스 제공 - 시맨틱 웹 기술을 접목한 시맨틱 데이터 처리(변환, 적재) - 대용량 시맨틱 데이터 레파지토리 기반의 시맨틱 추론 기능 지원

M2M LTE 보안장비

M2M LTE 보안장비
3G/LTE 무선망 및 유선망을 함께 지원하는 제품으로 VPN, 방화벽기능을 지원하는 M2M전용 보안장비입니다. *특징 M2M 전용 보안장비, 3G/LTE회선이중화 서비스, VPN, 방화벽 기능지원, Serial Interface 지원(RS-422,485,232), 실내용(플라스틱케이스), 국내 최초 소형 M2M전용 보안장비입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한국사물인터넷협회

한국사물인터넷협회(Korea IoT Association)

한국사물인터넷협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5(잠실동 175-9) 현대빌딩 10층, TEL. 02-3454-1225, FAX. 02-3454-1901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