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레인보우와이어리스, 스마트 헬스케어 앞장선다

중소병원 위한 스마트 병원 환경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15-11-20 11:26


불과 2~3년 전만 하더라도 대중들의 귀에 익숙하지 않았던 사물인터넷(이하 IoT)가 이제는 친숙한 용어가 된 것은 일상 생활에서의 활용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웰빙’흐름과 맞물려 ‘스마트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IoT 기술은 빠르게 대중화됐다.

IoT기술 전문업체인 (주)레인보우와이어리스(이하 레인보우와이어리스)는 이러한 대중들의요구를 반영한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에서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지난 10월 28일부터 사흘간 열린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서 자사의 기술력을 유감없이 선보였다.

M2M, IoT, 빅데이터의 폭발적인 성장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는 보안 문제 해결을 위한 암호화 및 부호론 기술, 무선네트워크 보안 기술,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반의 스마트 보안 솔루션 및 네트워크 보안 장비의 개발·공급을 통해 기술력을 쌓아온 레인보우와이어리스는 최근 들어서는 IoT기반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출시해 시선을 끌고 있다.

레인보우와이어리스 측에서 공개한 헬스케어 서비스는 우선 다양한 IoT 센서를 기반으로 기존 중소병원을 위한 스마트 병원 환경 모니터링 서비스가 있다. 또한, 요양병원의 재활 환자를 위한 웨어러블 스마트 밴드 기반의 스마트 재활 서비스도 레인보우와이어리스 만의 기술력으로 실현시키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면서 레인보우와이어리스 측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는 동시에 병원고객과 솔루션을 제휴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는데 성공했다.

앞으로도 레인보우 와이어리스는 자사의 기술을 지원하는 IoT 센서 및 하드웨어 리스트를 확대하는 한편 웨어러블 밴드에 대한 센싱 기능을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정진할 계획을 갖고 있다.

아울러 헬스케어와 관련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패키지로 판매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전국적인 판매 및 서비스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 적극적인 시장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oneMPOWER™ IoT Platform

oneMPOWER™ IoT Platform
인터디지털의 oneMPOWER 플랫폼은 oneM2M 국제표준에 기반하는 가변적이고 안전한 수평적 사물인터넷 솔루션입니다. 이 플랫폼은 디바이스 연결, 디바이스, 데이터, 그리고 거래의 관리를 포괄하는 풍부한 서비스를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oneMPOWER 소프트웨어 제품의 포트폴리오는 - 다얀 한 수직형 서비스와 응용서비스를위한 서비스역량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 미소(미흡하고 소박한) 디바이스가 사물인터넷 서비스 제공자(사업자, 기업, 산업) 와 통신을 가능케 하는 지능형 게이트웨이 솔류션 - 개발자들을 위한 유연한 디바이스와 응용서비스용 API - 진일보한 Visual 한 개발툴과 Visual 한 시험 툴 * 특징 oneMPOWER 플랫폼은 헬스케어, 수송 교통, 홈오토메이션, 3GPP 셀룰라 연동, 그리고 Visual 응용개발 툴등을 포함하는 다양산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

국내외 인증획득 지원

국내외 인증획득 지원
국내인증 KC, 친환경 제품, R마크, GS, 신재생에너지, 에너지효율, CC, K마크, KS, KAS, 정보통신기기, 신뢰성평가 인증 획득을 지원합니다. 해외인증 국제 인증서 발급 및 해외인증획득 기술지원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제협력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품질평가 유통업체납품제품 품질평가 및 조달물품전문기관검사, 조달품 적합 시험을 진행하여 적합한 제품의 품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마트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 도담x2

스마트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 도담x2
스마트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 도담x2 실시간 환경 정보 모니터링을 통한 원격제어가 가능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지능화된 시설 운영을 도와주며, 온도, 습도, CO2 등 환경센서 측정 데이터를 DB화하여 작물의 생장 환경 분석 및 재배공법의 자료로 활용 가능한 최적의 친환경 시스템입니다.

Bluetooth 모듈

Bluetooth 모듈
국내 셋톱박스 적용하여 통신 서비스 제공 * 특징 Bluetooth Version : BT3.0+EDR, Smart Ready, Class 1 Antenna : Chip Antenna Dimension : 27.0 X 18.0 X 2.65mm Interface : USB / Uart Certification : KC ( OEM )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한국사물인터넷협회

한국사물인터넷협회(Korea IoT Association)

한국사물인터넷협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5(잠실동 175-9) 현대빌딩 10층, TEL. 02-3454-1225, FAX. 02-3454-1901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