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IoT Korea 2015] 다원디엔에스, ‘스마트 플러그’로 전력 낭비 막아

스마트폰 어플 이용해 원격 제어 가능

기사입력 2015-12-05 10:33


가전제품 중 전기를 쓰지 않는 제품은 많지 않다. 그런데 전기를 쓰다보면 얼마나 쓰고 있는지 가늠이 되지 않을뿐더러 예상치 못한 전력 낭비를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원디엔에스에서 ‘스마트 플러그’를 개발했다.

10월 28일부터 사흘간 열린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한 다원디엔에스는 2007년부터 스마트 플러그를 개발해 사업화했다. 올해는 NIPA 사물인터넷 활성화 기반조성 사업에 참여해 스마트라이트센서 상용화 과제에 선정돼 진행 중에 있다.

이번에 출품한 스마트 플러그는 가전제품을 스마트 플러그에 연결해 사용한다. 스마트폰의 어플을 다운받으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원격으로 전력 제어가 가능하며,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다. 그리고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가전제품에 소비되는 전력인 대기전력도 제어가 가능하다.



이번 사물인터넷 전시회를 통해 B2B 및 B2C 마케팅 기회를 확대하며, 해외 바이어에게 제품 홍보를 통한 해외 진출기회 확보, 사용자 및 구매자의 의견을 반영해 더 나은 제품 아이디어를 획득하는 것이 다원디엔에스의 목표다.

다원디엔에스 관계자는 “앞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과 다양한 IoT 디바이스 개발 및 상용화가 목표”라며, “자체 플랫폼 개발 및 디바이스 연동 사업화를 추진하고, 이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해 종합적인 IoT 디바이스 및 서비스 업체로 도약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실내 측위용 2.4GHz RF SoC

실내 측위용 2.4GHz RF SoC
실시간 실내외 연속 위치 추적을 위한 RTLS 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한 측위용 2.4GHz RF SoC 칩입니다. * 특징 비표준인 고속 데이터 전송 모드(Turbo Mode)를 자체 설계 최대 2Mbps의 데이터 속도를 지원 다양한 가변 전송 드를 지원 저전력 RF 송수신기 설계 (Rx mode: 17mA, Tx mode:21mA) 실내 저전력/정밀 위치 측정에 최적화된 SoC 칩 설계

휴대형 측정기

휴대형 측정기
Portable measuring instruments

Industrial IoT 통합 서비스 플랫폼

Industrial IoT 통합 서비스 플랫폼
Industrial IoT 디바이스로부터 수집되는 정보의 통합 모니터링 / 생사 / 제어 / 분석을 위한 Open-API 기반의 설치형 서비스 플랫폼 * 특징 무중단 미들웨어 서버 제공 Trigger 기반의 정책 서비스 및 사용자 정의 이벤트 제공 사물인터넷 표준 MQTT 포로토콜 지원(OneM2M) 다양한 IoT 디바이스의 탬플릿 제공(업데이트 서비스) NoSQL(MongoDB) 연동 설치형 서비스 플랫폼 제공 외부 플랫폼과 연동할 수 있는 데이터 처리 표준 프로토콜 제공(MQTT, RESTful)

FLIR LEPTON

FLIR LEPTON
초소형 열화상 센서 * 특징 FLIR Lepton 코어는 마이크로 사이즈의 장파장 적외선(LWIR) 열화상 카메라 모듈이다. 80x60 픽셀의 초점면 배열(FPA)을 사용하여 스마트폰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쉽게 내장하여 적외선 센서 또는 열화상 이미지 장치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도 일반적인 열화상 카메라의 1/10 수준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한국사물인터넷협회

한국사물인터넷협회(Korea IoT Association)

한국사물인터넷협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5(잠실동 175-9) 현대빌딩 10층, TEL. 02-3454-1225, FAX. 02-3454-1901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