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IoT Korea 2015] 한빛이디에스㈜, 전력기기 스마트화 이끌 기술 개발

기사입력 2015-12-09 20:00

한빛이디에스㈜(이하 한빛이디에스)가 지난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오픈한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에서 자사의 주력 센서노드들을 선보였다.

한빛이디에스는 1999년 한국전력공사의 사내 창업 제도로 탄생한 회사로, 그 동안 신재생 에너지, 전력설비 진단 시스템 및 엔지니어링을 주 사업영역으로 구축해왔다. 세계 최초로 활선 상태 측정장비를 개발해 국내외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저비용/소형 모니터링 센서노드는 이름처럼 저비용으로 센서 데이터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압, 전류, 저항형의 다양한 형태의 센서가 수용가능하고, 범용 HMI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직접 화면 구성을 할 수도 있다.

Zigbee 무선통신 방식을 사용하는 무선형 센서 노드, RS485 통신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고분해능 ADC를 탑재한 고성능/다채널 센서노드는 진동측정 및 FFT 분석에 활용되는 제품으로, 16CH 센서 입력도 가능하다.

열화상 센서노드는 영상 카메라와 열화상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는 온도감시 장치다.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없는 대상의 발열 상태를 측정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데이터 컨버팅 노드는 RS485 통신 방식을 Ethernet 방식으로 변환 가능한 제품이다. DHCP를 통한 IP셋팅이 가능하며, RS485통신 속도는 2천400~23만400bps다.

출품작들은 실증 시험을 통해 국내 및 해외에서도 인증을 취득했다. 최근에는 한국 전력공사, 철도공사 등으로도 사업범위를 확대하고 있어 업계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전력기기 스마트화를 선도할 유니버셜 센서플랫폼(USP) 적용기술을 알리고자 전시회에 참여했다”라고 참가 이유을 언급하며 “앞으로 우수한 기술로 국내외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최고의 회사가 되겠다”라고 향후 포부를 밝혔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전기변화장치

전기변화장치
전기변화장치

사물인터넷 신산업 육성 선도사업

사물인터넷 신산업 육성 선도사업
사물인터넷 유망 서비스·제품의 발굴 확산을 통해 ICT 新시장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추진

블루투스 스캐너'Beapot smart'

블루투스 스캐너'Beapot smart'
블루투스 4.1기반 스캐너 'Beapot smart '는 Bluetooth 4.X LE HW 및 stack에서 구현된 특정 데이터를 전송하는 장치로 데이터 통신을 위한 최대 28개의 블루투스 동시 연결 가능 * 특징 스캐너 기본 기능에 특화된 추가 보안기능 제공

광역 이동 물체 트래킹을 위한 RTLS 시스템

광역 이동 물체 트래킹을 위한 RTLS 시스템
RFID/WIFI/GPS 융합 측위 기술을 접목하여 대규모 인프라 구축 없이 실내, 실외 및 광역으로 이동하는 물체에 대한 연속 측위가 가능한 RTLS 솔루션 * 특징 - 스마트폰을 이용한 GPS, 광역 통신 연동복합 WPS 측위 기술 채택 - RFID 3D TDOA 측위 및 복합 측위 보정 기술 채택 - ISO 24730-1 표준을 이용한 관제 시스템 연동 - KOLAS 인증 기관을 통한 측위 정확도 인증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한국사물인터넷협회

한국사물인터넷협회(Korea IoT Association)

한국사물인터넷협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5(잠실동 175-9) 현대빌딩 10층, TEL. 02-3454-1225, FAX. 02-3454-1901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